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도요타 프리우스 5세대, 가성비 좋은(?) 자동차

by 타개남 2024. 1.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개남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자동차는 도요타의 프리우스 5세대 입니다.

 

제가 프리우스 차량을 가성비 좋은 자동차라는 제목으로 작성을 하였는데요.

이 말을 보면 과연 이 차가 가성비가 좋은 차가 맞는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과연 이 말이 맞는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관디자인

프리우스

가장 먼저 외관 디자인입니다. 사실 프리우스라는 차량은 공개되는 모델마다 난해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번 5세대 풀체인지 디자인 어떻게 보이시나요?

 

전면부 디자인은 'ㄷ' 형상의 램프로 세련된 이미지가 눈에 띕니다.

슬림한 램프의 형태와 최신 디자인의 형태가 음? 일본차가 맞나 싶을정도입니다.

프리우스

측면부 디자인에서도 역시나,,,일본차에서 볼 수없었던 세련된 모습이 보입니다.

휠베이스는 2,750mm 로 크게 늘리면서 프런트 리어 오버행을 짧게 하면서 해치백스러우면서

공기저항계수를 고려한 유선형 라인이 눈에 띕니다.

프리우스

 그레이 색상도 프리우스 디자인에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프리우스

후면부 디자인은 최근 도요타의 신차들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가장먼저 크라운 차량이 떠오를 정도로 유사한 모습으로 후면부도 호불호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프리우스

음..도어캐치가 창문옆에 붙어있는 이 형태는 개인적으로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디자인을 헤치는 요소가 아닌가 싶고, 고급스러운 느낌은 확실히 떨어집니다.

 

반응형

2. 실내 디자인

 

실내디자인에서도 많은 변화가 눈에 띕니다. 사실 일본차를 리뷰할때마다 하는 말이 있는데

일본차는 실내 디자인에서 많이 아쉽다. 정갈되고 깔끔한 디자인인건 맞으나, 최신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작은 디스플레이와 구식스러운 디자인에서 좋은평을 주지 못했습니다.

프리우스

하지만 프리우스 5세대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어떻게 보이시나요?

가장 먼저 이 큼지막한 디스플레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다른건 몰라도 실내에 들어왔을때 센터 디스플레이의 화면이 작으면 뭔가 오래된 차 같고

세련미가 떨어지는데 이렇게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만 넣어도 실내 디자인이 굉장히 세련되 보입니다.

프리우스

그 밖에 역시나 일본차 답게 노멀한 구성이 눈에 띕니다.

공조 및 기타 편의 장치를 모두 물리버튼으로 적용면서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우수합니다.

 

그러면서 앰비언트라인트 적용을 통해 세련미를 잊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프리우스

시트디자인은 다소 투박해 보이지만 실제로 앉았을때 굉장히 편하고 자세를 잘 잡아주는게

바로 일본차의 시트 특징 중 하나로 프리우스 5세대 풀체인지에서도 시트 착좌감은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3. 파워트레인

먼저 프리우스 5세대 풀체인지 국내 주행 인증 연비는 리터당 20.9km/L로 어떠한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도

엄청난 수준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실제 연비는 30km/L를 넘나들 정도로 연비 측면에서 프리우스가 

하이브리드계의 최강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리우스

2.0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 장착으로 최고 출력 152마력에 최대토크 19.2kgf.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무단변속기를 조합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리튬이온배터리 팩 용량을 13.6kwh로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가 64km에 달합니다.

프리우스

가격은 LE 3,990만원 , XLE 4,370만원으로 국산 동급 하이브리드 차량대비 가격이 높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믿을수 없는 연비와 일본차 특성상 중고차 방어율이 굉장히 좋아 여유가 되신다면 충분히 가성비로

탈 수 있는 차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이번에 프리우스 5세대 풀체인지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은 주행성능입니다.

 

펀 카로 타도 손색없을만큼 엄청난 주행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니 꼭 한 번 시승해보시고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